단신 뉴스

어린이집 170개소, 하절기 안전·급식·위생 점검

춘천시가 오는 30일부터 8월 12일까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안전 및 급식·위생 점검을 시행한다. 안전 및 급식·위생 점검을 통해 시는 지역 내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챙길 방침이다. 점검 대상은 급식 위생의 경우 상시급식 인원 50인 미만 140개소, 안전점검은 30개소다. 급식 위생은 춘천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진행한다. 점검 내용은 개인 위생관리 상태, 조리기구 및 주방설비 청결 상태, 유통기한 준수 여부 및 안전전반 사항 등이다.

 

후평3동, 자원순환 시범 마을 운영

후평3동 일대가 자원순환 시범 마을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원순환 시범 마을은 시민 주도의 재생 가능한 자원순환 마을로 지난 4월 참가자를 모집했다. 모집 결과 강원도시농업사회적협동조합이 후평3동 일대에서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재활용 프로그램 운영, 음식물쓰레기 퇴비화 및 텃밭 조성, 플로깅(줍기) 등이며 현재 세부계획을 협의하고 있다. 

 

강원도인재개발원·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 제공=강원도인재개발원

강원도인재개발원(원장 최형자)과 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변영혜)는 지난달 31일 인재개발원에서 도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법정 의무교육을 제공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재개발원에서 운영 중인 도민사이버배움터 내 법정 의무교육 8개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 이수 시 도지사가 인증한 수료증이 발급된다.

 

강원대 국궁동아리 ‘화랑’, 전국 대회 개인·단체전 우승

사진 제공=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 국궁동아리 ‘화랑’ (지도교수 김지훈)이 지난달 28일 서울 양천구 영학정에서 열린 ‘2022년 전국 대학생 궁도 근사대회’에서 ‘구사부(50m)’ 부문 개인전과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궁도협회 산하 한국궁도대학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대학에서 179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화랑’팀은 ‘구사부 근사 단체전’ 종목에서 심준보, 손준모, 오형택, 구건, 허지윤 학생이 출전해 서울대학교를 누르고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전’ 에서는 손준모 학생이 장원(1위)을 거머쥐며, 이번 대회에서 유일하게 2관왕에 올랐다. 이밖에도 강원대학교는 ‘최다참가상’, ‘장비상’,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상’ 등 이번 대회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

 

춘천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세계 금연의 날 행사 개최

사진 제공=춘천교대부설초등학교

춘천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이수인)는 지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학생 참여 행사를 운영했다. 학생들의 흡연 예방 교육과 금연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된 이번 행사는 3개의 코너로 운영되었으며, 각 코너는 학기 초 선발된 부설초 건강지킴이 학생들이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고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비흡연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제26회 춘천시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 개최

사진 제공=춘천YMCA

2022년 제26회 춘천시 청소년 길거리 농구대회가 지난달 29일 의암공원 야외 농구장에서 고등 9개 팀, 중등 6개 팀, 청소년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시가 주최하고 춘천YMCA(이사장 허대영)와 국제와이즈멘 춘천감마클럽(회장 백형기)이 공동 주관한 이번 길거리 농구대회에는 고등부, 중등부 토너먼트 경기와 골밑슛 이벤트 및 축하 공연이 진행되었다. 고등부에 ‘HADES’ 팀과 중등부에 ‘제이킴화이트’ 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고등부 ‘GHOST’ 팀과 중등부 ‘제이킴3팀’ 팀이 각각 준우승을 차지하고 고등부 ‘닭갈비’ 팀과 중등부 ‘제이킴블랙’ 팀이 각각 3위에 입상했다.

 

한림대학교, ‘2022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사업’ 선정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보건복지부와 교육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년도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사업’에 선정됐다.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사업은 보건의료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2022년 7월부터 2025년 2월까지 향후 3년간 최대 24억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에서 한림대학교는 미래 신산업을 견인할 현장 중심형 의료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의료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할 창의적 혁신 인재 양성, 병원과 산업계 현장 수요를 반영한 의료 인공지능 교육 환경 조성, 산·학·연·병 네트워크 기반 의료 AI 수준별 실전형 전문인력 배출을 3대 목표로 한다.

강남동 행정복지센터 뒤편 일방통행로 지정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시 강남동 행정복지센터(방송길 86) 뒤편 도로가 일방통행로로 지정된다. 지정구간은 춘천시 온의동 6-37번지에서 온의동 18-4번지까지다. 통행 방향은 온누리공원과 공영주차장 사이의 도로에서 시작해 강남동 행정복지센터 뒤편으로 지나가는 방향이다. 해당 구간은 도로 옆에 주차된 차량으로 인해 보행 및 차량 통행 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던 구간이다. 행정예고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로, 기간 내 일방통행로 지정에 대해 의견이 있으면 춘천시 대중교통과(250-3415)로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6월 강원도 여행의 달 지정·운영

강원도는 6월 한 달간을 ‘강원도 여행의 달’로 지정하고 특화 프로그램, 이벤트 등 다양한 관광마케팅을 펼친다. 6월에는 지난 2년간 거의 개최하지 못했던 지역축제들을 다시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의 경우 ‘남이섬 어쿠스틱 청춘 페스티벌’이 손님맞이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과 연계한 숙박 할인 쿠폰 제공과 강원투어패스 1+1행사 등을 진행한다.

 

2022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춘천시가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 및 생계 안정을 위해 2022년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근로능력이 있는 춘천시민으로 저소득층, 장애인,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 등 취업 취약계층이다. 임금은 시급 9천160원이고, 간식비 일 5천 원과 주휴·연차수당이 지급된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시청 사회적경제과로 하면 된다. 해당 일자리사업은 오는 7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5개월간 진행되며, 6개 사업에서 19명을 선발한다.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청 사회적경제과(250-3779)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제16회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개최

춘천시가 춘천의 아름다운 자연, 축제, 숨은 비경 등을 촬영한 우수한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춘천의 숨은 관광지 △춘천 대표 관광자원(관광명소, 자연경관, 축제 등) △새로운 관광트렌드(호수, 걷기길 등 비대면 관광지, 신규개장 관광지 등) △춘천 배경 가족사진 및 아름다운 야경 등 4개 분야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4일부터 28일까지다. 다만, 작품은 2020년 10월 26일부터 올해 10월 28일까지 촬영된 것이어야 한다. 작품심사는 춘천시 관광홍보 자료로서 활용성에 중점을 두며, 춘천시를 홍보할 수 있는 축제, 새로운 관광지 등이 잘 표현된 작품이 우대된다. 작품 접수 등 문의는 관광과(250-4473)나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춘천지부(242-3666)로 하면 된다.

 

2022년 하반기 귀농인,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춘천시가 귀농인의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농협 자금을 활용하여 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고, 대출금리와 저금리와의 차이를 정부 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지원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하의 세대주로 1년 이상 농촌 외 지역에서 거주하다 농촌으로 전입한 지 5년이 넘지 않은 귀농인 또는 농업 종사 예정자다. 또한 1년 이상 농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5년 이내에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재촌 비농업인도 대상이다. 지원내용은 농업창업의 경우 경종분야와 축산분야의 시설 구축, 농기계와 장비 구입 등을 위해 세대 당 최대 3억 원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 주택을 구입 또는 신축하거나 본인 소유 노후 농가를 증·개축하는 경우에 대출 한도는 세대당 7천500만 원이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연 2%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하며, 상환조건은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분할 상환이다. 신청은 오는 7월 8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250-3546)로 하면 된다.

 

춘천 원도심상권르네상스사업단 채용공고

춘천 원도심상권르네상스사업단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경력 무관이며, 경력이 많을수록 호봉이 올라간다. 급여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상에서 직장가입 년수에 따라 산출되며, 복지카드 연간 100만 원, 건강검진 지원, 교육 및 문화체육비 지원 등 복지를 지원한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직원 채용공고

강원지역 IT·CT산업 육성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육아휴직대체로 1명, 프로젝트계약직 2명을 채용하며, 계약기간은 임용일로부터 1년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2일부터 13일 오후 2시까지이며, 응시자격·근무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gica.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소양동 자원봉사단, 경로당과 장년층 홀가구에 김치 지원

4
사진 제공=춘천시

소양동 자원봉사단(단장 이관선)은 지난달 31일 지역 내 경로당과 장년층 가구에 김치를 지원했다.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