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상공인 제품 라이브커머스 개시!
생방송에 1천800명 참여, 닭갈비 6분 만에 완판
매주 수요일 11시·19시 1일 2회 연말까지 운영

강원도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한 온라인 판촉사업으로 ‘2022년 강원도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시작한다. 

강원도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 비대면 사업으로 도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쇼호스트 지원, 방송촬영·송출지원, 물품 할인가 지원과 향후 소상공인 스스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까지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라이브커머스 일정은 6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7시에 각각 1시간, 1일 2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연말까지 매달 선정된 테마를 중심으로 도내 소상공인 생산 제품을 판매하는 형식으로 운영한다. 매달 테마는 △6월 ‘강원더몰 우수상품 놀라운 할인 원더 세일전’ △7월 ‘여름 바다처럼 시원하게 쏜다! 강원도 우수 수산물 대전’ △8월 ‘한여름 납량특집, 할인의 추억-연쇄 할인마편’ △9월 ‘추석선물 어디서 구하지? 특집’ △10월 ‘황금들녘 하늘은 높고 나는 살찐다! 천고나비 특집’ △11월 ‘일 년을 기다렸다! 강원 세일페스타와 함께하는 반값 할인!’ 이다.

6월부터 매주 수요일 라이브 커머스로 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한다.     출처=강원더몰원 화면캡처

이번 달 ‘강원더몰 우수상품 놀라운 할인·원더세일!’은 강원도 대표 쇼핑몰 강원더몰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은 우수상품을 중심으로 물품을 구성하였으며 과감한 할인율과 택배비 무료로 준비됐다. 

6월 8일 오전 11시에 첫 번째 방송을 기념하기 위해 춘천 대표 명물인 춘천 닭갈비 1kg 특집 할인전(할인율 50%)으로 포문을 열었으며, 같은 날 오후 7시 커피 판매전으로 이어졌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1천800여 명이 라이브 방송에 참여했으며, 방송 시작 6분 만에 닭갈비 전량 완판됐다. 

한편, 이날 방송 중에는 시청자 퀴즈, 스피드 타자게임, 특별 순번 구매자 덤 증정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공기정화 식물, 비누, 파우치 등 다양한 선물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방송 참여는 강원더몰 홈페이지(www.gwdmall.kr) 원더라이브 코너에서 할 수 있다.

최기철 강원도 경제진흥과장은 “강원도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여파,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다변화에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