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 하반기 취업 지원
‘시니어 활동지도사’, ‘단체급식 조리사’ 분야 모집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2022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진행하는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취업 유망직종, 전문기술, 지역특화 산업 분야에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2022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노인케어전문가 수업 모습     제공=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

2022년 상반기 오피스 행정실무, 웹편집 디자이너양성반 개강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시니어 활동지도사’, ‘단체급식 조리사’ 분야 직업교육 훈련에 앞서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니어 활동지도사’는 인지활동지도사, 시니어교육지도사 교육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교육대상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자이다. 모집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며, 개강일은 9월 1일이다.

‘단체급식 조리사’는 어린이집·노인요양원 맞춤 실무요리, 식단작성 요령, 제과류 맞춤 간식 실무요리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며, 우대사항으로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소지자이다. 모집기간은 8월 26일까지며, 개강일은 9월 13일이다. 모집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243-6474)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오피스실무마스터, 노인케어전문가, 로컬푸드 급식조리사의 직업교육 훈련 및 전문가를 양성해 훈련생들은 수료 후 관련 직종으로 성공적인 구직활동을 마쳐 각자의 영역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올해 진행하고 있는 웹편집 디자이너양성반은 6월 7일에 시작해서 아직 수료하지 않았고, 5월 9일에 시작한 오피스 행정실무반에서 3명이 조기 취업한 상태이다. 하반기에는 시니어 활동지도사반과 단체급식 조리사반을 진행하려고 한다. 수료하고 1년 정도 취업을 위해 관리를 해드리고 있지만, 회사와 100% 연계시키는 것은 아니다. 구인 건이 생기면 상담사들이 훈련생들에게 연락드려서 매칭시켜주고 있다. 경력단절기간이 있으신 분들이 자신감이 많이 낮아져 있지만, 훈련생들과 교육을 같이 듣다 보니 자신감도 회복되고 자격증도 취득하니 성취감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춘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One-Stop 직업훈련 및 취업전문기관으로, 전문 지역교육 실시, 여성 취업상담 및 알선, 취업정보 제공 등 여성복지 증진 및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