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동아리 선정… 100만 원 활동지원금 지급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9일 춘천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청소년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이원영 춘천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선정 동아리 증서 수여식, 2022년 춘천시 청소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경과보고, 동아리별 활동계획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9일 춘천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청소년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춘천시청소년수련관

올해 선정된 동아리는 10개 동아리로, MECCA(춘천시청소년수련관), BXB(춘천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T=I(성수여자고등학교), N.S.P.P(춘천여자고등학교), 무명(한샘고등학교), M&M’s(금병초등학교 비단병풍 사회적협동조합), 대일밴드(춘천중학교), 라온하제(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사과동(춘천삼육초등학교), 제로(대룡중학교)가 선정됐다.

MECCA는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의 대표 댄스동아리이며, BXB는 보드게임을 통해 집중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기 위한 방과후아카데미 동아리이다. T=I는 수어를 함께 배우며 축제, 어울림마당 등에서 수어 공연, 부스 운영을 하는 성수여자고등학교 동아리, N.S.P.P는 경찰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과 봉사를 통해 진로에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동아리로, 시사토론,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 과학수사 실험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무명은 춘천한샘고등학교의 대표 댄스동아리이며, M&M’s는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이어가는 밴드동아리이다. 대일밴드는 음악을 통해 누군가의 마음에 대일밴드 같은 존재가 되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춘천중학교 자율동아리 밴드부이며, 라온하제는 춘천여자고등학교 밴드동아리 ‘레브’, 성수고등학교 밴드동아리 ‘혼’, 봉의고등학교 실용음악동아리 ‘REMIX’, 소양중학교 밴드동아리 ‘마카롱’, 우석중학교 댄스동아리 ‘센세이션’, 남춘천여자중학교 댄스동아리 ‘블랙홀’, 밴드 연합동아리 ‘PYLY!’로 구성되어 있는 연합동아리이다. 사과동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 해결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생활에 밀접한 과학원리를 실험을 통해 학습하는 동아리이다. 제로는 대룡중학교의 대표 댄스동아리로 춤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 공연하는 동아리이다.

이번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12월까지 진행되어 각 동아리마다 12월까지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선정된 동아리에 100만 원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되며, 해당 지원금은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물품 구입, 운영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춘천시 청소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은 청소년들이 자립적·종합적인 동아리활동을 통해 다양한 특기를 계발·체험하고 인성과 사회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청소년 활동 중 청소년의 동아리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의 숨은 재능과 끼를 발굴하고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