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온·오프라인 진행
강원더몰 전 제품 1~3만 원 할인쿠폰 지원 등

‘2022 강원세일페스타’가 8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강원더몰·롯데온·전통시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강원세일페스타는 강원도가 도내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더몰, 강원도 제휴쇼핑몰인 오픈마켓, 강원곳간, 배달앱 일단시켜 등 온라인 플랫폼과 전통시장과 연계해 추진하는 강원도의 대표 쇼핑축제이다.

‘2022 강원세일페스타’가 8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강원더몰·롯데온·전통시장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출처=강원세일페스타 홈페이지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강원세일페스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추석할인기획전과 연계해 ‘다시 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같이 사는 한가위’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8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된다.

강원더몰은 강원도의 우수 중소기업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서, 전 제품 대상 1~3만 원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제휴쇼핑몰인 롯데온을 통해서도 도내 특산품을 선별해 추석맞이 할인기획전을 펼친다. 강원곳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8~9월 1만5천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택배비를 지원한다.

태백·홍천·영월·평창·정선 등 5개 시군은 각 지역몰에서 지역 특산품을 10~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태백·영월·인제 등 3개 시군은 지역상품권 할인율과 한도를 확대하는 등 지역경기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이번 강원세일페스타를 동행세일과 연계해 추진하면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의 협업으로 ‘강원지역 우수중소기업 제품 특별판매전’도 계획 중이다. 이에 8월 2일부터 11일까지 강원중기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9월 1일에서 2일 이틀간 춘천시청 광장에서 판매전을 연다. 참여 대상은 강원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추석 명절 기획상품, 생활용품, 이·미용제품, 공예품 등 소비재를 생산하는 기업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8월 2일부터 11일까지 신청서를 춘천시 기업과 또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전자우편(mklee082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원섭 경제진흥과장은 “강원세일페스타를 통해 예년보다 일찍 찾아오는 추석 선물도 알뜰히 준비하시고,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의 어려움도 극복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