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뉴스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지부, 2022 PP·PE 모아챌린지 참여

사진 제공=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지부(본부장 박철호)가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춘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는 ‘PP·PE 모아챌린지’에 참여했다.

‘모아챌린지’란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 운동의 하나로 선별장에서 선별되지 못하고 소각되거나 매립되는 작은 플라스틱 중에서 PP, PE를 모아 자원 순환하는 운동이다. 이에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도지부는 재활용이 가능한 PP, PE를 모아 춘천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2022 강원학생스포츠축제 개최

2022 강원학생스포츠축제를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다. 행사는 춘천시와 강원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사)춘천스포츠클럽 주관으로 춘천에서 14개 종목을, 홍천과 삼척에서 7개 종목을 개최할 예정이다.

2020년에 개최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되어 올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도내 초·중·고 학생 21종목 200여 팀, 총 3천여 명이 참가해 종목별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2022 강원일자리박람회 개최

사진 제공=강원도청

강원도 일자리 축제인 2022 강원일자리박람회가 오는 9월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메타버스 등 온라인과 권역별 4개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2022 강원일자리박람회는 일자리 전문 플랫폼인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을 통해 3주간 상시 온라인 구인·구직 채용시장을 운영한다.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강원대, 한림대, 강릉원주대, 연세대, 한라대, 가톨릭관동대 등 6개 대학 재학생과 지역 청년이 참여하는 첫 대학연합 메타버스 박람회가 진행되며, 횡성 국민체육센터(9.14), 강릉 아이스아레나(9.19), 춘천 춘천농협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9.23), 원주 국민체육센터(9.28) 등 4곳에서 오프라인 박람회가 연이어 개최된다. 특히, 9월 15일 진행되는 대학연합 메타버스 박람회 개막식에서는 6대 대학에서 예선을 거친 인재들의 라이브 PR 공개 취업오디션 ‘SHOW ME THE 내일(job)’이 열려 우수 인재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현장평가와 함께 상금도 전달된다.

기업 150개 사, 구직자 2만 명 참여를 목표로 오픈될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도내 대학생 및 졸업자, 특상화고교 및 폴리텍대학 재학생, 전역 예정 장병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잔액소진 이벤트 운영

사진 제공=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이 도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달 10일부터 29일까지 20일간 ‘문화누리카드 잔액소진 이벤트’를 운영한다.

‘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향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1인당 연간 10만 원)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이다.

이번 이벤트는 강원도에 거주하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에게 카드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문화누리카드 잔액을 모두 소진한 후 ‘잔액 0원’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강원상품권 1인 1만 원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2가지로 카드 잔액소진 후 잔액 인증 이미지를 첨부해 네이버 폼으로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240-1325)로 문화누리카드 사용정보를 접수하면 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 또는 교류협력팀(240-1320, 13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기요양요원의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공모전 개최

강원도사회서비스원 강원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UCC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좋은 돌봄문화 확산과 장기요양요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되며, 관심 있는 강원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UCC 공모전 주제는 장기요양요원의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자유 형식의 3분 이상 5분 이내 동영상으로 접수는 이달 8일부터 9월 26일 18시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261-0211)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도내 18개 시군의 장기요양요원(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을 위한 권익향상, 역량 강화, 사회적 인식개선 등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추석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코로나19 방역수칙 점검 실시

강원도가 9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 등 인파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민간 다중이용시설(관광숙박시설, 판매시설 등) 160개소에 대해 이달 16일부터 9월 2일까지 안전관리실태와 코로나19 방역수칙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사항은 시설물 안전관리실태(기계, 전기, 소방 등), 비상 연락망 및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훈련 실시 여부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현황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내 마스크 착용, 주기적 환기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 및 감염병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을 독려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도 동시에 진행한다.

 

나눔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춘천시보건소가 이달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진행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국가에서 매년 실시하며, 건강통계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훈련된 조사원이 직접 표본가구에 방문해 1대1 면접조사로 진행하며, 설문 응답내용을 조사원이 태블릿PC에 직접 입력한다. 조사항목은 흡연, 음주, 식생활 등 건강행태와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문항 등 총 19개 영역 138개 문항이다.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 물품 지원

사진 제공=춘천북부노인복지관 

농협중앙회 강역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가 지난 12일 춘천북부노인복지관에 고령·취약계층 농업인 폭염피해 예방과 온열환자 발생 최소화를 위해 물품을 전달했다. 강원농협과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가 협력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농업인에 선풍기와 쌀, 제철과일 등을 전달했다.

김용욱 본부장은 “고령·취약계층 농업인들이 무더운 여름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지원했다”고 말했다.

 

새마을문고중앙회 춘천시지부 친환경 EM주방비누 나눔

사진 제공=춘천북부노인복지관 

새마을문고중앙회 춘천시지부(회장 이희순) 새마을작은도서관봉사단은 지난 12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친환경 EM주방비누를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춘천북부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전달된 EM주방비누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희순 회장은 “친환경 EM주방비누를 직접 만들며 기후위기상황에 대응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베풀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모집

지역특화 여성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강원도와 강원도일자리재단이 여성의 사회활동 촉진과 도내 사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도내 5개 시군(춘천·원주·강릉·동해·정선)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지역특화 여성인력 취업교육과정’을 추진한다.

‘지역특화 여성인력 취업교육과정’은 강원도 내 미취업 여성을 지역별 특화산업의 주요인력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5개 시군의 특화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했으며, 여성의 취·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취업과 창업을 위한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다양한 실무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선발된 교육생은 교육비 전액 무료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