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주간 AI코딩 과목 대면수업으로 진행
우수팀은 케르베로스·쥬see·마블·불사조·일조

강원대학교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안세현)가 지난 19일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에서 KNU 하계 부트캠프 ‘아이컨택:ICT’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달 1일부터 3주간 AI코딩 과목을 대면수업 방식으로 운영됐다.

강원대학교 교육혁신본부가 지난 19일 KNU 하계 부트캠프 ‘아이컨택:ICT’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강원대학교

이번 캠프에서는 △전문강사 특강 △팀 프로젝트 △과제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수강생에게는 수강료 전액 지원, 기숙사 제공, 프로젝트 수행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수료인원 87명, 총 20개 참가팀 가운데, 우수팀으로 선정된 △케르베로스 △쥬see △마블 △불사조 △일조 등 5개 팀이 프로젝트 수행 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케르베로스 팀은 ‘안전을 잡아요: 유아용 안전 교육 프로그램’, 쥬see 팀은 ‘독서 관리 프로그램’, 마블 팀은 ‘KNU In&Get Service: 학교 식권사용 개선’, 불사조 팀은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KBO승률 예측 프로그램’, 일조 팀은 ‘졸음운전 방지 시스템’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

불사조 팀의 김유섭 철학과 학생은 “지난 동계 부트캠프에서 기초반을 수강한 후 취업 준비와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이번 하계 부트캠프에도 참가했다”며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AI코딩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안세현 교육혁신본부장은 “3주 동안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고, 팀별 프로젝트를 열심히 수행해 기대 이상으로 훌륭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진로·취업 역량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