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춘천 반려동물 동행 페스티벌 10월 개최
함께 또 같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

사람도 동물도 즐거워지는 가을,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축제가 펼쳐진다.

2022 춘천 반려동물 동행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일과 2일에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Together, to gather’라는 슬로건으로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고 동행한다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10월 1일과 2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2022 춘천 반려동물 동행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먼저 행사장 내 경기장에서 독스포츠대회(스카이하운즈, LEEZ 어질리티)가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1일 개최되는 ‘스카이하운즈’ 대회는 원반을 갖고 개와 보호자가 한 몸이 되어 각종 퍼포먼스를 펼치는 경기이다. 대회 부문과 종목은 스포트 노비스, 스포트 엑스퍼트, 마이크로독 스포트, 마이크로독 오픈, 페어스, 유스 등이 있다. 2일 개최되는 ‘LEEZ 어질리티’ 대회는 아시아 챔피언십에 참가할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경기다. 대회 종목은 비기너, 노비스, 점핑, 어질리티, 어드밴스드 부문 등이 있다. 이번 독스포츠대회는 스카이하운즈코리아, 한국어질리티연합회와 준독프리미엄트레이닝 센터에서 총괄 운영을 맡아 진행된다.

이틀 동안 ‘반려동물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동물 트레이닝 철학, 세계반려동물산업 현황,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반려견 건강관리, 펫로스 증후군 이겨내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자로 반려동물 전문가인 카츠야 아라이, 한준우 교수, 이태형 수의사, 심용희 수의사가 참여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2일에는 ‘반려동물 산업 포럼’도 개최된다. ‘춘천시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춘천시청에서 진행된다. 발제 및 토론자로는 강원연구원, 반려동물산업 연구원, 춘천시반려동물협동조합, 동물보호단체 케어, 강원대학교 소속의 반려동물산업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춘천시의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한다.

시민들이 직접 기네스북에 도전하는 흥미로운 행사도 마련됐다. 1천700쌍의 반려견과 보호자가 코스튬을 착용 후 행사장 내에서 퍼레이드를 펼치는데 도전한다. 도전을 원하는 시민은 네이버 폼을 이용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춘천펫스타’(@petsta_ch)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캡슐 보물찾기, 기다려 대회, 달리기 대회, OX퀴즈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기초검진, 행동 교정 상담 부스, 위생 미용, 동물보호바자회, 탈취제 만들기 등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반려동물 관련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홍석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