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투자 IR 피칭데이’, ‘산학협력 컨퍼런스’ 등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2022년 강원대학교 산학협력 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LINC3.0사업단,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강원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등 학내 6개 산학협력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대학·지역·기업이 함께 하는 행사를 통해 지역 공동체 커뮤니티 의식 함양과 4차 산업혁명시대 산학협력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춘천시 등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지역혁신기관, 공공기관, 가족회사, 산학협력 기관, 교수, 학생, 지역주민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다.

직접 만든 드론의 기술력과 디자인 등을 경합하는 드론메이커 경진대회에서 한 선수가 드론 조종에 몰두하고 있다.

21일부터 23일까지는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창업·취업을 지원하는 등의 행사가 주를 이루었다. ‘강원투자 IR 피칭데이’, ‘지역-대학 상생발전 포럼’, ‘산학협력 프로그램 참여 후기 발표회’, ‘산학협력 컨퍼런스’, ‘스타트업 파트너스 데이’, ‘KNU창업키움 토크콘서트’ 행사 등이 진행됐다. 주말인 24일과 25일에는 ‘드론 페스티벌’, ‘드론 축구대회’ 등 드론을 이용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김헌영 총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마련되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학과 기업, 지역주민 모두가 지역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지역사회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석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