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11개 기업 선정
일자리창출, 고용안정, 기업건전성 등 평가

춘천 지역 3개 기업이 ‘제4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원도는 지난 10월 7일 ‘강원도 일자리대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제4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수상기업으로 총 11개 기업을 최종 선정·발표했다. 이번 ‘강원도 일자리대상’은 지난 7월부터 신청을 받아, 1차로 서류심사와 정량펑가(8~9월)를 실시했으며, 2차 현장조사와 정성평가(10월)를 거쳐, 3차 최종 심사위원회 의결로 이어지는 등 일자리창출, 고용안정, 기업경영 건전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됐다. 대상은 횡성 기업인 ㈜SJ테크가 차지했으며 춘천 지역의 기업에서는 ㈜더픽트(대표 전창대), ㈜비룡CHC(대표 박광구), ㈜지오맥스소프트(대표 안상섭)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더픽트는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전시 체험장 운영,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홈페이지 제작 등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에 종사하는 기업이다. ㈜비룡CHC는 단열복합창호 전문업체로 단열 복합 에어시일드창을 연구 개발하는 등 녹색성장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지오맥스소프트는 공간정보시스템(GIS) 기반의 CCTV 관제,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으로, GIS 엔진, 공공분야 시스템, ICT 재난안전 관제시스템, GIS 기반 융복합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이를 상용화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에는 고용환경개선 지원금으로 총 5억 원(대상 1억 원, 우수상 각 4천만 원)이 지급되며, 그 밖에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우대, 해외마케팅 우선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등의 각종 행·재정적 특전이 지원된다.

박용식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어려운 고용환경 속에서도 도내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주신 수상 기업들께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강원도는 도내 일자리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4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15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홍석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