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의회 의장 김진호

안녕하십니까! 춘천시의회 의장 김진호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협동을 통해 함께 만들어나가는 《춘천사람들》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지역언론지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 김종수 이사장님을 비롯한 조합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진솔한 춘천시민들의 이야기, 우리 지역의 풍부한 정보, 시정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지역사회를 변화 및 발전시켜 지방자치의 실현을 앞당겨 주었습니다.

올해 춘천시의회도 30년 만의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방의회의 인사권 보장과 전문인력 확충으로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강화하면서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의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성숙한 지방자치를 위해서는 지역언론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풀뿌리 지역 언론의 임무를 충실히 이행해주시길 바라며, 지역주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춘천사람들》이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춘천사람들》창간 7주년을 축하드리며, ‘공정과 상식으로, 다시 뛰는 춘천시의회!’라는 슬로건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춘천시의회의 의정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