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28일까지 의제 분야별 맞춤교육 추진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이하 센터)가 15일부터 28일까지 국립춘천숲체원 및 커먼즈필드 춘천에서 ‘의제 분야별 맞춤교육’을 추진한다.

마을을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필요와 요구를 반영해 6개 의제 분야별 주민자치 활동 사례소개와 주민 활동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15일 ‘주민이 만드는 마을축제’ 분야를 시작으로 16일 ‘우리동네 마을돌봄 및 마을복지 활동사례’, 23일 ‘주민주도의 마을쓰레기 해결방안’, 24일 ‘마을자원조사의 의미와 필요성’, 25일 ‘주민수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28일 ‘지방자치이해 및 주민자치 활동’ 분야로 진행된다.

주민자치활동이 더욱 전문화 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15일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실시한 ‘주민이 만드는 마을축제’ 교육.     사진 제공=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각 읍·면·동의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마을활동가 등 110여 명이 참여해 마을 발전을 위한 방법과 실천 계획들을 배우고 함께 공유하게 된다. 더불어,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하는 ‘주민이 만드는 마을축제’ 교육의 경우 교육생을 위한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 ‘숲향기 솔솔’ 체험도 진행된다.

교육운영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주민자치팀(070-4177-6535)으로 하면 된다.

홍석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