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일 2022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 진행
20여 명 청소년 참여… 총 18km 걸어

춘천시청소년수련관(센터장 이원영)이 지난 19~20일 2022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인 ‘걷고 또 걷고’를 진행했다.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9~20일 2022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인 ‘걷고 또 걷고’를 진행했다. 사진 제공=춘천시청소년수련관

이번 ‘걷고 또 걷고’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의 동장·은장 인증과정에 도전 중인 2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강원도청소년수련원에서 기본안전교육과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춘천 외곽도로를 따라 박사마을, 춘천문학공원, 육림랜드, 소양2교, 공지천 등 춘천 일대를 1박2일에 걸쳐 총 18km를 걸었다. 또한, 취사활동으로 팀별로 식자재를 확인해 조리음식을 구상해보고 직접 조리를 해보는 등 일상에서 벗어나 모험과 개척정신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은 이번 탐험활동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 대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7세 이상 만15세 이하 청소년이 포상단계별 공통으로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진로개발활동 등 5가지 활동영역 중 4가지 활동영역을 선택하여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프로그램으로 한국청소년활동이사장명의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