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면 신사모 성금 기탁

사진 제공=춘천시 

신동면 봉사단체 신사모(신동면을 사랑하는 모임, 회장 김재익)가 지난 16일 신동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춘천(春1000)인 천원나눔’의 일환으로 500만 원을 전달했다.


북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갈비탕 나눔

사진 제공=춘천시

북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경숙)가 지난 16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5개 가구에 갈비탕, 찰영양밥, 나박지, 미역줄기볶음, 간식키트 등을 만들어 직접 전달했다. 


춘천제일라이온스클럽 겨울 이불 전달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제일라이온스클럽(회장 최윤찬)이 지난 16일 약사명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100만 원 상당의 이불 10채를 약사명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MS홀딩스 하나회봉사단 김장김치 나눔

사진 제공=춘천시 

MS홀딩스 하나회봉사단(대표 이원복)에서 동절기를 맞아 불우이웃을 위해 지원해달라며 김장김치 500가구 분량을 근화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형과아우봉사단, 연말맞이 음식나눔 봉사 진행

사진 제공=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지역 봉사단체인 형과아우봉사단(단장 최종오)이 지난 18일 연말을 맞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350인분 식사 후원 및 도시락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 45명은 재료 후원부터 조리, 어르신을 위한 배식 봉사까지 진행했다. 특히, 춘천 각 지역의 저소득 독거 어르신 35명의 집을 방문해 도시락 배달 봉사를 했다.


춘천시 자율방범연합대 장학금 기탁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시 자율방범연합대(대장 김영주)가 지난 19일 춘천시민장학복지재단에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춘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마봉 기부

사진 제공=춘천시청소년수련관

춘천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춘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9일 삼정경로당을 방문해 편백나무 안마봉과 크리스마스 기념 장식을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한 편백나무 안마봉과 크리스마스 장식은 지난 12월 초부터 청소년들이 효자동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양말목을 재활용한 친환경 물품을 만드는 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NH농협 강원본부, 강원교육장학회에 1천만 원 기탁

사진 제공=강원도교육청 

NH농협은행 강원본부(본부장 고명환)가 강원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강원교육장학회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퇴계이편한어린이집, 독거노인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사진 제공=춘천북부노인복지관 

시립 퇴계이편한어린이집·봄내아마사회적협동조합이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퇴계이편한어린이집 18명 직원 모두가 참여해 만든 무고추장아찌와 성금 30만 원을 춘천북부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강원테크노파크·대영ENC, 마스크 기부

사진 제공=춘천시

강원테크노파크 임직원과 노동조합, 대영ENC가 ESG 사회적책임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한 마스크 4천800장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신북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효자2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연탄 나눔’

사진 제공=춘천시

효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용수)가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 1천200장을 기부했다.


춘천농협, 소양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200상자 기탁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농협(조합장 임태환)이 지난 20일 소양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0만 원 상당의 라면 200상자를 기탁했다.


동산면 마을복지계획단, ‘세대공감 나눔행사’ 진행

사진 제공=춘천시 

동산면 마을복지계획단은 공모선정사업으로, 지난 20일 전인고 학생들이 김장을 담가 경로당에 나누고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노래자랑을 진행해 세대가 소통하는 행사를 가졌다.


약사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나눔

사진 제공=춘천시 

약사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진태)가 지난 21일 반찬과 보문각에서 후원받은 도시락을 취약계층 34가구에 전달했다.


신사우동 주민자치회, 후원품 전달

사진 제공=춘천북부노인복지관

신사우동 주민자치회(회장 신영길)가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전해달라며 춘천북부노인복지관에 젓갈류 5종을 전달했다.


신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신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신림)가 지난 22일 독거노인 40가구에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했다.


춘천광장교회, 취약계층 과자 후원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광장교회(담임목사 황종윤)가 지난 22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 47가정에 과자 95박스를 후원했다.


㈜SD바이오센서·㈜링코제일·윤주메디컬, 자가진단키트 전달

사진 제공=춘천시 

㈜SD바이오센서·㈜링코제일·윤주메디컬이 지난 22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2천200만 원 상당의 자가진단키트 1만 개를 춘천시에 전달했다. 

장수진 기자

 

키워드
#나눔 #봉사 #기탁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