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 136명, 교감 117명, 교육전문직원 184명
“교육자치 실현과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지난 1일 교감급 이상 교육공무원 437명에 대한 3월 1일자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다가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출범을 위해 교육행정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배치하여 강원교육의 교육자치 실현과 교육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특히, 조직의 재구조화를 통해 통합적인 학교 교육력 회복과 ‘미래를 여는 학교 더 나은 강원교육’의 실천을 위한 조직개편에 따라 학교현장 업무지원을 강화하고자 했다.

강원도교육청이 지난 1일 교감급 이상 교육공무원 437명에 대한 3월 1일자 인사를 발표했다.  사진 제공=강원도교육청

도교육청 △공보담당관에 김상혁 강원도교육청 교육과정과 과장을 임명했으며,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더나은학력지원관에 심영택 더나은학력담당 장학관 △정책기획과 과장에 김금숙 학생지원담당 장학관 △유초등교육과 과장에 김용묵 원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중등교육과 과장에 허남호 화천고등학교 교장을 임명했다. 또한, 조직개편에 따라 조직명칭이 변경된 △인성문화교육과 과장에 이수인 민주시민교육과 과장 △미래체육특수교육과 과장에 오세해 문화체육과 과장을 각각 임명했다.

직속기관장인 △강원진로교육원 원장에는 이병철 공보담당관을 임명했다.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는 △원주교육지원청에 주영일 원주중학교 교장 △동해교육지원청에 박광서 강원도교육청 미래교육과 과장 △삼척교육지원청에 신순금 강릉교육지원청 교육과장 △홍천교육지원청에 민철홍 홍천 남산초등학교 교장 △정선교육지원청에 신동란 홍천초등학교 교장 △화천교육지원청에 김종녀 강원도교육청 교원정책과 과장을 각각 임명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인사가 미래를 여는 학교 더 나은 강원교육의 발전을 위한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즐겁게 성장하는 강원교육을 위해 강원교육가족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감급 이상 인사 규모는 교장 136명, 교감 117명, 교육전문직원 184명 등 총 437명이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