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핫플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비교적 한적한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 민물고기전시관을 소개한다. 게다가 무료다.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에 있는 민물고기전시관. 10여 종의 민물고기가 살고 있다.

“와, 춘천 동면에 이런 수족관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여러분 춘천에 민물고기전시관이, 그것도 ‘공짜’로 구경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만약 몰랐다면 당장 이번 주말에 부모님을 졸라서 다녀오면 어떨까요? 소파에 누워있는 아빠의 귀에 “아빠, 우리 민물고기 구경가요.”라고 속삭여 보세요.

무료로 구경할 수 있는 민물고기전시관은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에 있어요.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는 민물에 사는 물고기들을 조사하고 연구하는 강원도의 기관으로 춘천시 동면 소양강로 343에 위치하고 있지요.

민물고기전시관에 살고 있는 붕어들.

이곳은 물고기를 조사하고 연구하는 곳이지만 시민들을 위한 시설도 갖추고 있어요.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민물고기전시장이에요. 민물고기전시장에는 강원도 지역에 서식하는 민물고기 등 생물이 10여 종이 있어요. △붕어 △비단잉어 △버들치 △쏘가리 △대농갱이 △미유기 △돌고기 △동자개 △잔가시고기 △가재 등의 토종 민물고기가 살고 있지요. 또 열대어와 철갑상어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 바깥에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도 있다.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에는 민물고기전시관뿐만 아니라 바깥에도 놀기 좋은 공간이 조성돼 있어요. 편안히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와 동물 모양의 조각품이 있는 잔디밭이에요. 민물고기도 구경하고 잔디밭에서 놀 수도 있으니 정말 재미있겠죠?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