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展’, 문화도시 시민 일러스트 60여점
5월 문화공간 역, 7월 시청 로비

시민 작가들이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으로 표현한 춘천의 다양한 모습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춘천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춘천을 주제로 한 시민 작품 전시 ‘틈새전’을 열고 있다. 5월에는 남춘천역에 자리한 문화공간 역에서, 7월 3~24일에는 시청 로비에서 만날 수 있다.

‘2023 당신의 그림을 빌려주세요’ 공모전 대상작 정원철 씨의 〈소망〉
‘2023 당신의 그림을 빌려주세요’ 공모전 대상작 정원철 씨의 〈소망〉

 

이번 전시는 문화도시 춘천의 다채로운 시각 콘텐츠 발굴을 위해 추진한 ‘2023 당신의 그림을 빌려주세요’ 공모전의 결과물이다. 지난 2월 문화도시 춘천 브랜딩을 위해 60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선정된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작품 29점과 지난해 같은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 중 33점을 소개한다. 

공모전 대상작은 정원철 씨의 〈소망〉이다. 작품은 미소짓는 소양강 처녀의 물결처럼 흐르는 머리카락에 춘천의 호수와 자연 등 춘천의 다양한 모습이 꿈처럼 녹아든다.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가 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 이밖에도 닭갈비·막국수·산책로·김유정문학촌 등 춘천의 여러 상징이 ‘성장’·‘영감’·‘함께’라는 키워드에 녹아든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전시장에서는 드로잉 체험·포토존·관람 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문의 259-5453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