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노인·취약계층·산단근로자 대상 최장 20년 거주가능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의 주거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정부지원의 공공 임대주택인 ‘행복주택’이 거두2지구에 건립된다.

강원도에서 처음으로 착공되는 이번 아파트 신축부지는 동내면 거두리 호반베르디움에코 옆 택지개발지구 내 11,800여m²이며 공급 물량은 480세대다. 공급 물량의 80r%는 젊은 계층, 20%는 취약·노인계층에 배정된다. 지난 12월 31일 착공을 시작해 2017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사진은 동내면 거두리에 들어설 ‘행복주택’ 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본부 주택사업부 최정식 대리(31)는 “젊은 세대들이 입주하면 인근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주민편의시설을 인근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단지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중 임대료의 60~80% 수준에서 공급되는 행복주택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노인계층, 취약계층, 산단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급물량의 50%는 기초단체장이 우선 선정할 수 있다. 입주자격은 입주신청 당시 무주택자로서 본인이나 세대 합계 소득이 평균소득보다 낮아야 하며, 국민임대주택이나 5년·10년 공공임대주택의 자산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이다.

입주자 모집은 2017년 10월부터인데 입주가 결정될 경우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거주기간은 6년이고, 노인·취약계층·산단근로자는 20년까지 장기거주 할 수 있다.

 

심은이 인턴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