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청소년 / 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확정

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확정

전문성 강화 워크숍·설문 및 예산설명회·분과위원회 운영계획 등
올해 본예산 23건 179억원 예산편성 의견 도의회에 제출

도교육청은 지난달 30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임시회를 열고 올해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강원도교육청이 지난달 30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임시회를 열고 올해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이번 회의에서 논의한 운영계획은 최종 확정절차를 걸쳐 이달 중 공고할 예정이다.
 
 올해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에는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워크숍 ▲내년도 예산편성 설문조사 및 3개 권역별 예산설명회 ▲분과위원회 운영계획 등이 포함돼 있다.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올해 6월말 임기종료가 예정된 가운데, 지난해 본예산 20건 487억원, 올해 본예산 23건 179억원의 예산편성 의견을 강원도의회에 제출했다. 또 연간 2회 이상의 회의와 권역별 예산편성 설명회에 참석해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해 오고 있다.
 
 송선호 예산과장은 “3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강원교육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뉴스해설] 재정운영 투명성·공정성·효율성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김애경 기자

Check Also

[교육뉴스] 다니고 싶은 직장 만들기 위해 조직문화 개선 추진

참여와 소통을 통해 모두가 즐기면서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이뤄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