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맛대로 맛집] 숯가마 초벌구이 이색 삼겹살집
[내 맛대로 맛집] 숯가마 초벌구이 이색 삼겹살집
  • 김예지 시민기자
  • 승인 2016.11.26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평동 ‘삽자루 든 돼지’

점심과 저녁시간만 되면 학생들로 바글바글한 ‘대학생 맛집’이 있다. 2005년에 한림대 성심병원 옆에 개업한 이후로 ‘삽자루 든 돼지’가 그 곳이다.

코끝을 자극하는 노릇노릇한 고기냄새, 매콤하게 잘 익은 김치냄새에 빠져 정기적으로 찾는 학생 고객들이 적지 않다. 거기에 푸짐한 쌈채소와 서비스로 계란탕과 음료수까지 제공된다.

가게 벽면에는 손님들의 밥상을 노리는 돼지와 삽자루에 담긴 고기를 나르는 돼지의 모습이 그려져 있어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연출되기도 한다. 그래서 가게 이름도 ‘삽자루 든 돼지’다.

가게이름에 걸맞게 삽 모양의 불판에 담겨진 고기가 숯가마에 초벌구이 돼 금방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여기에 후식별미인 날치알 김치볶음밥을 추가하면 없던 입맛도 부리나케 돌아오게 만드는 그야말로 배부른 한 상이 된다.

인기메뉴인 김치삼겹살과 김치오겹살의 가격은 7천원, 날치알 김치볶음밥은 3천원이다. 1만원짜리 김치생삼겹을 주문한 학생들은 1천원이 할인된다. 지갑 사정이 여의치 않은 대학생들에게는 반가운 일일 수밖에 없다. 질 좋은 고기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으니 말이다.

평일 오후 7시쯤부터는 손님이 몰리는 경우가 많으니 여유로운 식사를 원한다면 이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이 식당 바닥에는 자갈이 깔려있으니 뾰족구두를 신은 여성은 발목을 삐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춘천시 후평1동 846-1 현대상가 204호(033-252-9297)

 

김예지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