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강원대] 교육과정위원회 전면 개편. 전국 최초 교육과정 편성에 재학생 참여
[대학소식-강원대] 교육과정위원회 전면 개편. 전국 최초 교육과정 편성에 재학생 참여
  • 춘천사람들
  • 승인 2017.11.0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가 국내 대학 최초로 교육과정 편성에 재학생과 산업체 및 지역사회 등 외부인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위원회’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강원대학교 교육과정위원회 규정’이 전부 개정·공포됨에 따라 직접 수요자인 재학생을 비롯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교육과정 심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위촉직 위원들을 새롭게 꾸린 ‘교육과정위원회’가 구성된다.

위촉직 위원으로는 ▲학생처장이 추천하는 춘천캠퍼스 재학생 ▲교육지원처장이 추천하는 삼척캠퍼스 재학생 ▲산학협력단장이 추천하는 산업계 인사 ▲교무처장이 추천하는 지역사회 인사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논의된 전면개편안은 수요자 참여 제도화, 교육과정 심의체계 정비가 주요골자이며, 학생 옴부즈만 소위원회를 설치해 직접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고충, 민원 및 의견 등을 수렴하고 관련 현안 등도 검토된다.

‘교육과정위원회’는 강원대 교육과정에 대한 최고 심의기구이며, 교육과정 편성 및 개정을 위한 위원회다. 위원회 구성은 교육과정 심의과정과 절차 체계화를 위해 교양 교육과정 관련 사항을 전담하는 ‘교양교육 소위원회’ 및 단과대학 전공 교육과정 편성내역을 전문적으로 심의하는 단과대학 별 ‘교육과정운영위원회’가 설치된다.

김애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