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으로 홈구장 이전…관중동원은 ‘절반의 성공’
경기장 시설·홍보 등 갈 길 멀어

강원FC가 지난 19일 시즌 마지막 홈경기 울산현대와의 경기를 끝으로 다음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강원FC는 10월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 개조구장에서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으로 둥지를 옮겼다. 강원FC는 같은 달 22일 리그 디펜딩 챔피언 전북현대를 안방으로 초대해 이전 후 첫 홈경기를 치렀으나 경기 결과도, 경기장 상태도 엉망이었다. 2주 뒤인 지난달 4일 다시 한 번 FC서울을 불러들였다. 경기결과는 나아졌지만 관중동원에서는 첫 경기 7천438명 기록에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3천22명에 그쳤다. 평창에서 시즌 도중에 급하게 홈구장을 이전해 전반적으로 준비가 미흡했다.

이전 후 첫 홈경기였던 전북과 맞붙을 때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많은 관중들이 송암을 찾았다. 최문순 강원도지사(강원도민프로축구단 구단주), 최동용 춘천시장, 조태룡 강원FC 대표이사 등 지역 인사들도 경기장을 찾았다. 7천438명이라는 관중 수도 강원FC의 이전을 반기는 시민들의 보답이었다.

하지만 준비가 부족했던 탓일까. 이날 경기장 상태는 엉망이었다. 관중석 곳곳에 널린 새 배설물, 물 웅덩이, 거미줄, 흔들리는 난간 등으로 인해 관중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컸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원정석에서 전북현대 서포터즈 한 명이 난간 너머로 추락해 앰뷸런스를 타고 후송되는 아찔한 사고도 이어졌다. 다행히 생명에 지장은 없었지만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 관중 수는 다음 경기인 FC서울전에서 반토막이 났고, 홍보 또한 부족했다. 축구 팬이 아니면 홈경기 날짜를 알기 힘들고, 춘천으로 홈구장을 이전했다는 사실도 모르는 시민들이 부지기수였다.

2부리그인 K리그 챌린지에서 승격 후 많은 기록들을 배출하며 돌풍을 일으킨 강원FC. 스타플레이어들을 영입하고 한층 나아진 경기력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상위 스플릿에 안착했다. 하지만 경기장 인프라와 경기진행 부분은 경기력의 향상속도를 따라가지 못했다.

최신우 시민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