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체육관, 상상마당, 엘리시안강촌, 국립춘천박물관 등 행사 다채

5월 5일 맑은 날.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이벤트가 각지에서 준비돼 춘천시가 어린이들을 위한 세상으로 바뀌었다. 호반체육관에서 열린 ‘제97회 어린이날기념 춘천시 어린이 축제’는 체육관 안에서 펼쳐진 본 무대행사 외에도 야외공연과 야외 놀이시설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사로잡았다. 소방체험, 호기심 과학체험, 종이접기, 이벤트, 전시 등을 차례로 즐기는 아이들의 밝은 표정에 함께 온 가족들 발걸음도 가벼워 보였다.

지난 5월 5일 호반체육관의 열린 ‘어린이 세상’ 행사장에서 신나게 댄스를 배우고 있는 어린이들.
지난 5월 5일 호반체육관의 열린 ‘어린이 세상’ 행사장에서 신나게 댄스를 배우고 있는 어린이들.

애니메이션박물관도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준비한 ‘크로마키 방송체험’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준비한 초컬릿, 비누, 목공 등의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상상마당은 더욱 특별하게 준비됐다. 잔디마당에서 진행된 마술쇼가 신비감으로 아이들을 끌어모았고 매달린 호수에서 뿜어져 나오는 분수아래는 물을 피하겠다면서도 일부러 옷을 적시고 노는 아이의 익살에 부모는 허탈한 웃음을 지으면서도 흐뭇한 눈으로 바라보았다. 그늘을 찾아 돗자리를 펼치고 집에서 가져온 물건을 파는 ‘아이들마켓’도 인기를 끌었다. 자신에게 필요 없는 물건은 팔고 그 돈으로 또 갖고 싶은 물건을 사기도 했다.

엘리시안강촌 내 스키장 잔디밭도 행사를 즐기러온 아이들로 가득 찼다. 체험은 물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활동공간이 준비됐고 국립춘천박물관은 4일(토)부터 3일간 전통놀이, 사물놀이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강당에서 2회의 마술공연을 펼쳤다.

    유은숙 기자

 

키워드
#어린이날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