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60세 이상 시니어 취업연계 및 역량개발 교육 지원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 노명우)은 지난 9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지원하는 ‘60+교육센터’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향후 지역 내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 계층의 취업 연계와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 지원에 나서게 된다. 전국 15개 선정 기관(단체) 중 강원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노인 일자리 연계 교육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다.

해당 사업을 통해 60+세대의 직무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을 지원하며 최근 디지털·그린 뉴딜 정책과 부합되는 역량개발과 강원지역 배경적 특색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여 사회활동 참여를 도모한다.

교육은 취업지원형 2개, 역량개발형 4개 등 총 6개의 교육과정 208시간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총 175명 이상의 사회활동 참여를 목표로 지원한다.

취업지원형은 ‘사회서비스 지원 역량강화 과정’으로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연계와 ‘시니어 취업 준비 워크숍’을 통한 민간업체(단체) 취업 지원을 위해 총 102시간 교육 운영과 135명의 취업 연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역량개발형은 ‘스마트폰 활용’ 및 ‘유튜브 활용’을 통한 디지털 분야 활동, 환경 개선 활동을 위한 ‘실내공기질 분석·관리’, 강원도 농업 환경을 활용하는 ‘농촌체험 지원’ 등 총 4개 과정에서 총 106시간 교육 운영으로 40명의 자격 취득을 목표로 역량개발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일자리재단 청년어르신사업부(256-9574)로 문의하면 된다.

이하늘 객원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