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시지회, 수확·담금·나눔까지

새마을운동중앙회 춘천시지회(회장 윤희섭)가 새마을지도자춘천시협의회, 춘천시부녀회 등 산하 5개 단체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3일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1일에는 직접 심어놓은 배추와 무를 수확한 후 세척·절임이 이뤄졌고, 2일에는 재료 다듬기와 양념 만들기, 3일에는 김장 담그기와 나눔을 진행했다. 김치 4천포기는 관내 25개 읍·면·동의 불우이웃과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됐다.

새마을운동중앙회 춘천시지회가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를 지난 1~3일에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문애란(60) 씨는 “포기김치는 어르신들이 잘라 드시기 힘들기 때문에 겉절이로 만들었다. 3일 내내 참여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어르신들이 ‘너무 잘 먹었다. 고맙다’고 말씀하실 때 힘들었던 것이 싹 날아간다”고 말했다. 

이광준(66) 씨는 “힘든 분들에게 드리는 선물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 봉사는 서로 돕고 나누는 품앗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행사에 참여해 정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종임(67) 춘천시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봉사가 3일에 거쳐 진행됐는데도 회원들이 열심히 참여해줘서 감사하다.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분들에게 직접 김장을 해서 나눠 드릴 수 있다는 것이 보람되고 기쁘다”고 말했다.

전은정 인턴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