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뉴스

빛이 쏟아지는 소양강스카이워크로 가요

소양강스카이워크가 4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야간 개장한다. 시간은 18시부터 21시까지다. 야간개장 시에는 미디어파사드와 레이저 등 멀티 미디어쇼가 펼쳐진다. 레이저 등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소양강스카이워크 운영 종료 후 시작된다. 방문객들이 기념으로 바닥 유리에 두고 간 동전은 연말에 불우이웃에 기부할 방침이다. 지난 2019년 12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수거한 동전 66만3천 원을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4월 7일까지는 시설물을 재정비할 계획으로 운영이 중단된다.

 

미리 준비하는 2022년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 

도로교통공단은 2022년도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기간 종료일이 12월 31일까지라고 밝혔다. 적성검사 및 갱신 대상자들의 시험장 방문이 하반기 및 연말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민원인 방문이 적은 상반기에 시험장 및 경찰서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면허증을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과 관련한 문의는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1577-1120)로 하면 된다.

 

강원대학교, 대학 기술창업 생태계 활성화 나서

강원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 창업중심대학 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되어 창업기업 투자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강원대는 ㈜강원대학교 기술지주회사를 통해 지역의 청년 창업기업과 연구기업 등에게 5년간 총 3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춘천안식원, 화장 회차 두 배 이상 확대운영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춘천안식원 운영 빈도가 기존 일 12회에서 25회로 증가된다.

춘천 화장 수요는 2022년 2~3월 739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512건에서 44% 증가했다. 이 중 관외 이용비중은 54.1%다.

알림

새마을운동중앙회춘천시지회·춘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업무협약체결

사진 제공=새마을운동중앙회 춘천시지회

새마을운동중앙회 춘천시지회(회장 윤희섭)와 춘천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대표 윤한숙)는 지난달 30일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 교육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춘천숲체원, 유아 맞이 새 단장 

사진 제공=국립춘천숲체원

국립춘천숲체원은 유아 맞이를 위해 야외공간에 숲속 아틀리에를 조성했다. 설치된 작품들은 △해시계(해·나무·돌을 통해 시간을 알아보는 작품) △돌연못(마르지 않는 샘물을 표현한 작품) △곤충존(숲속 다양한 곤충의 모습을 관찰하는 공간) △식물존(숲속 다양한 식물의 모습을 표현한 공간) △동물존(야생동물의 발자국을 표현하여 체험하는 공간) 등이다.  

 

소유자불명 무단방치 이륜차 강제견인 예고

춘천시는 무단 방치되어 소유자(점유자)확인이 불가능한 이륜차에 대하여 강제견인 예고 공고문을 냈다. 방치된 장소는 장학길 10·스무숲 마리아집 입구 주변·후석로52 인근 석사동행정복지센터 자전거 거치대로 총 3곳이 고지됐다.

4월 18일까지 이륜차 자진처리가 이행되지 않을 경우 강제견인 되며(자동차관리법 제26조제2항), 이후에 발생하는 비용은 소유자(점유자)에게 청구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청 생활교통과 교통지도팀(250-3367)으로 가능하다.

 

사북면 이장협의회 강원 산불 이재민 구호 성금 전달

사진 제공=춘천시

사북면 이장협의회(회장 김석포)는 지난달 30일 강원 산불 이재민 구호 성금 160만 원을 춘천시에 전달했다.                                                      

 

신사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봉사활동

사진 제공=춘천시

신사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승규)는 지난달 30일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구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밑반찬과 과일을 전달하며 안부 확인을 했다.

 

춘천중앙시장상인회 강원 산불 이재민 구호 성금 전달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중앙시장상인회(회장 조숙현)는 지난달 30일 강원 산불 이재민 구호 성금 100만 원을 춘천시에 전달했다.                                

 

효자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비 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효자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금옥)는 지난달 30일 효자3동 도로 주변과 주택 밀집 지역에서 마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했다.                                  

 

후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나눔 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후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정임)는 지난달 30일 후평2동 공유주방에서 반찬을 만들어 취약계층 15가구에 반찬을 전달했다.              

 

동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동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춘옥)는 지난달 29일 복지 사각지대 42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베이커리팩토리와 함께하는 사랑의 쌀 나눔 전달식

사진 제공=월드비전춘천종합사회복지관

베이커리팩토리 춘천점(대표 최성락)은 지난달 29일 월드비전춘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회경)을 방문하여 쌀 300kg을 전달했다. 기탁된 쌀은 월드비전춘천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과 아동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세탁지원사업 실시

  사진 제공=춘천북부노인복지관

춘천북부노인복지관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신사우동 마을관리소에서 찾아가는 세탁지원사업(온정나눔세탁소)을 실시했다. 온정나눔세탁소는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세탁물 수거·세탁·배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춘천북부노인복지관은 세탁지원사업과 병행하여 어르신 안부 확인에도 힘쓸 예정이다.

 

춘천시청 강원 산불피해 성금 전달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시청 직원 일동은 지난달 31일 강원 산불피해 성금 2천44만6천 원을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유계식)에 전달했다.                                  

 

모집

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역량강화사업 이용자 모집

장애인종합복지관이 4월 가족역량강화사업인 〈가족성장코칭〉 이용자를 모집한다.

미취학 발달지연 아동 가족 3가정(6명)이 대상이며,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총 7개월간 아동평가(언어·감각 통합), 부모평가 및 회의, 신체 그룹활동(부모·아동 참여) 및 코칭회의를 진행한다. 문의는 춘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262-0038)로 하면 된다.

미디어활동프로그램으로 ‘삶담소 3기’ 이용자도 모집한다. 대상은 미디어활동이 가능한 발달장애청소년 2명이며, 기간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간 주 2회 월·수 15:30~17:00이다. 미디어교육·영상제작·SNS활동·인식개선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비대면 평생교육 ‘온(on):모아’ 이용자도 모집한다. 비대면 서비스를 희망하는 장애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2~4주차 금요일 15:00~16:00에 영상이 업로드된다. 더불어 발달장애청년 음악밴드인 ‘크레센도’의 악기연주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접수 및 문의는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활동지원팀(262-0035), 직통(262-3683)으로 하면 된다.

 

박물관문화대학 제17기 수강생 모집

국립춘천박물관(관장 김울림)은 〈2022년 제17기 박물관문화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박물관문화대학〉은 역사·문화·예술 분야 전문강좌로 인문·예술 분야 소양 제고 및 강원의 문화 이해를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좌 주제는 “특별전으로 다시 읽는 박물관 스무살”이다. 교육 일정은 5월 26일 개강하여 11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그 연구성과를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도내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립춘천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4월 12일 10시부터 5월 6일 18시까지이다.

문의는 학예연구실 (260-1522)로 하면 된다.

 

2022년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 모집

강원도일자리재단이 도내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 지원 및 고용촉진 유도를 위해 강원도 청년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직활동지원금은 매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신청일 기준으로 도내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만 39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으로 기준중위소득이 연령별 소득기준범위에 해당하는 자이다. 대학생인 경우 최종학년 마지막 학기 재학 중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모집규모는 650명으로 모집기간은 4월 14일까지이다. 신청은 강원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며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모집공고문이나 강원도일자리재단 청년어르신사업부(256-9575)로 문의할 수 있다.

이상화·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