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안경원’, ‘경안청과’ ‘돈카돈까’ 등 11개

춘천 원도심 상권을 되살리기 위한 11개 핵점포가 선정됐다.

지난 8월 춘천시는 원도심 내 점포를 대상으로 핵점포 지원 사업자를 모집했다. 시는 사업자의 의지, 점포의 차별성, 성장잠재력, 환경개선 계획의 적정성 등을 4차에 걸쳐 평가한 후 총 11개의 핵점포를 선정했다.

춘천 원도심 상권을 되살리기 위해 11개 핵점포를 선정했다. 핵점포로 선정된 점포 중 하나인 지하도상가 ‘돈카돈까’가 새 단장을 한 모습
춘천 원도심 상권을 되살리기 위해 11개 핵점포를 선정했다. 핵점포로 선정된 점포 중 하나인 지하도상가 ‘돈카돈까’가 새 단장을 한 모습

핵점포란 일정 상권 내에서 가장 손님을 모으는 능력이 높은 점포로 대형 유통센터나 대규모 또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매장 등이다. 핵점포를 중심으로 고객을 유치해 전체 상권을 살린다는 계획이다.

핵점포로 선정된 원도심 내 점포는 △명동 ‘독일안경원’, △브라운 5번가 ‘유하’, ‘Flower 소중한날’ △새명동 ‘독일제빵’ △요선동 ‘새미골 추어탕’ △육림고개 ‘카페 처방전’ △제일종합시장 ‘경안청과’ △중앙시장 ‘낭만국시’, ‘길성식당’ △지하도상가 ‘돈카돈까’, ‘저스트 피자’다. 11개 핵점포는 그동안 경영혁신 및 환경개선을 진행했으며, 11월부터 새롭게 손님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춘천시는 새 단장을 한 핵점포가 원도심 상권을 대표하는 스타 점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석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