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바이오기업 애로해소 지원사업’통해 바이오산업 활성화

강원바이오기업 애로 해소 지원사업’이 지역 바이오기업의 홍보와 매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메디포.                   사진 제공=(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강원바이오기업 애로 해소 지원사업’이 지역 바이오기업의 홍보와 매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청도제약.  사진 제공=(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강원바이오기업 애로 해소 지원사업’이 지역 바이오기업의 홍보와 매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케이메디켐.    사진 제공=(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도내 바이오기업들이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상황에 신속 대응하고 기업별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강원바이오기업 애로 해소 지원사업’을 지난 2021년부터 펼치고 있다. 올해도 △도내 바이오기업 애로사항 온라인 소통창구 운영 △기업별 문제 해결 및 요구사항에 따른 전문가 지원 △ 강원제품화 연구개발지원(임상시험, 시제품 제작지원) △지역 바이오기업 체계적 조사 △바이오 헬스 분야 신사업 발굴 △강원도 바이오산업 및 기업 성과 대외 홍보 등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바이오기업 애로해소 지원사업’ 2022년 주요성과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강원바이오기업 애로 해소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이뤘다.

우선 지난해 3월 춘천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바이오 스타 멘토 그룹 협약’을 바디텍메드·메디안디노스틱·유바이오로직스·휴젤·애드바이오텍 등과체결했다. 5월에는 ‘한국체외진단의료기기협회’와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 협약을 체결하는 등 산·학·연·관·병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업관계자 실무회의를 정기적으로 열어 기업 고충을 파악하고 사안별 전문가 자문 회의를 수시로 열어 해결방안 도출에 나섰다.

이어 교류협력을 강화하여 ‘강원바이오 혁신기관 교류회’를 통해 강원 바이오 현안과 ‘강원바이오헬스연구회’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10월에는 강원도 5대 첨단벨트 조성과 춘천시 바이오산업 고도화 벤치마킹을 위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충북TP 바이오센터’ 등 국내 우수 바이오클러스터 선진기관을 방문했다. 또 11월에는 국내 우수 바이오클러스터 선진기관인 ‘인천TP 바이오센터’와 ‘연세대 국제캠퍼스’ 등과 교류했다.

‘강원바이오헬스연구회’를 통해서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지식·정보 교류 및 확산, 다학제적 연구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연구회에서는 ‘항체의약품 개발 동향’, ‘면역항암치료제 개발과 응용’,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간질환 진단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감염병 진단·예방·치료를 위한 나노물질의 전략적 활용’, ‘액체생검의 현재 그리고 미래’, ‘Accelerating transformation in life sciences with AI and Machine Learning’, ‘Dendritic Nanoparticles for Enhanced Cancer Immunotherapy and Liquid Biopsy Biomarkers’ 등 다양한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메디포·청도제약·케이메디켐·에이프릴바이오·메디언스 등 5개 기업은 ‘강원바이오기업 애로 해소 지원사업’을 통해 임상시험 필요 경비와 컨설팅을 지원받아 홍보와 매출에 큰 도움을 받았다.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