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국회 포럼’에서 환영사를 하는 김헌영 강원대 총장.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국회 포럼’에서 환영사를 하는 김헌영 강원대 총장.

강원대(총장 김헌영)는 지난 4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국회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포럼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혁신성장 거점 조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 대학협의회’(회장교 강원대)와 허영 국회의원 등 참여대학별 지역구 국회의원 17명이 공동 주관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김우승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원장(前 한양대 총장)의 ‘산학연협력 활성화 방안’ △정성훈 대한지리학회 회장(강원대 교수)의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사업과 지역혁신 체계 구축방안’ 주제 발표가 각각 진행됐다. 

이어 김헌영 강원대 총장이 좌장을 맡고, △홍진기 산업연구원 명예연구위원 △김선우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중소·벤처기술혁신정책연구센터장 △박철우 한국공학대학교 교수 △김홍주 LH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이 패널로 참석해 토론을 펼쳤다.

김헌영 총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내년 상반기 1단계 사업 준공을 앞두고 있는 선도대학들이 앞장서서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의 활성화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청년인재의 정주 및 지역 성장동력 창출을 모색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학연협력 및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신규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2단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대학협의회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