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총장 최양희) 정보과학대학 재학생들이 6월 28일부터 3일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된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2023’에서 최우수상(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과 우수상(SW중심대학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SW중심대학 공동해커톤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SW중심대학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해커톤 대회 중 하나이다. 이번 공동해커톤 대회는 SW중심대학 51개교 학생들이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기획·개발·구현·협업하는 경험을 통하여 SW역량을 증진할 수 있도록 개최된 행사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SW해커톤이 돌아왔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SW중심대학 학생 및 멘토, 운영진 등 28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해커톤에서 정보과학대학 빅데이터전공 나영훈 학생이 개발자이자 팀장으로 참여하고 빅데이터전공 하승진 학생이 발표자료 준비 및 시연한 프로젝트와 빅데이터전공 김강수 학생이 발표자료 준비 및 시연한 프로젝트가 각각 최우수상(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을 수상해 2개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빅데이터전공 오소현 학생이 개발자로 참여한 프로젝트는 우수상(SW중심대학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림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SW중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돼 실무형 프로젝트 중심의 SW교육, 기업 연계의 독창적인 스핀오프(Spin-Off) 창업 프로그램,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활용 역량 확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홍석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