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올여름 마지막 호수드론라이트쇼 

올여름 마지막 드론쇼가 오는 22일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임시주차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공연은 ‘태권도 중심도시, 춘천’을 주제로 드론 1천 대가 오후 8시와 밤 10시 두 차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 드론 라이트쇼와 함께 2023 버스킹 시티 춘천, 호수드론 프리마켓, 영화상영도 열린다.

호우피해,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상

춘천시가 여름철 자연재해 발생 증가에 대비해 ‘시민안전보험’ 홍보에 적극 나섰다.

2020년 2월부터 운영되어온 시민안전보험은 춘천시에 주민등록을 하고 거주하는 모든 시민(등록된 외국인 포함)이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된다. 특히 전입·전출자도 자동으로 가입·해지되기 때문에 별도로 가입 절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금은 사고 발생일부터 3년 이내 NH농협손해보험(1644-9666)에 피해자나 법정상속인이 청구서와 구비서류 등을 갖춰 청구하면 된다. 보장항목은 △폭발·화재·붕괴로 인한 사망·후유장해 △익사 사고 사망 △자연재해 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후유장해(전세버스 포함)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용 △개물림 사고 사망·후유장애·응급실 내원 진료비 △농기계 사고로 인한 사망·후유장해 △강력·폭력범죄 상해비용 △사회재난(감염병 제외) 사망 △상해 사망 장례지원금(교통사고 제외) 등이다.

한편 시에 따르면 2020년부터 지금까지 시민 34명에게 총 2억3천972만 원의 보험금을 지급했다.

여름방학 아동급식카드 신청

시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아동급식카드 신청 안내에 나섰다.

아동급식카드 지원 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이다. 기초 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아동 및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 가구의 아동 등이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방학 중 매일 중식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기 중에는 토요일과 공휴일, 미등교 평일에 한해 1일 1식을 지원한다. 지원 단가는 한 끼에 8천 원이며 사용처는 신한카드 연계 가맹점 4천500여 곳이며 ‘춘천시 아동급식카드’ 앱으로 이용 가맹점 및 잔액을 조회할 수 있다.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7~8월 중 상시 신청받는다. 기존 아동급식카드(신한카드) 이용자는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다. 다만 신청 시 소득수준 등 지원 대상자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는 별도 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다. 조사 결과에 따라 신청 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방해 단속 강화

전기자동차 보급 증가에 따라 충전 방해행위에 대한 단속이 강화된다.

시에 따르면 올해 1~6월에 전기자동차 충전 방해행위로 220건이 단속되어 2천200만 원의 과태료가 집행됐다. 충전 방해행위와 과태료는 △일반 자동차 수소 자동차·일반 하이브리드 자동차 충전구역 주차 10만 원 △충전구역 내 또는 주변에 물건 적재 10만 원 △급속 충전시설 충전 시작 후 1시간(완속 충전 시설은 14시간) 초과 10만 원 △충전시설 및 구획선 등 충전구역 훼손 20만 원 등이다. 

둘째 주 일요일, ‘로컬 푸드 직매장 가는 날’

춘천시가 지역 경제와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7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둘째 주 일요일에 ‘춘천 로컬푸드 직매장 가는 날’을 운영한다.

장소는 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 신북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동춘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춘천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춘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다. 당일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하면 할인권과 사은품, 경품추첨(11월) 등을 할 수 있다. 2만 원 이상을 구매할 때 사은품이 지급되며,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5천 원권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체험프로그램은 ‘춘천지역먹거리직매장’에서만 열린다.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