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유경 의원 “심각한 명예훼손, 행정소송 진행”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시의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징계에 항의했다.

 

시의회가 행정감사중 노트북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스티커’를 부착한 나유경 시의원에 대한 징계를 확정했다.

시의회는 지난달 28일 제326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나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무기명 표결에 부쳐 찬성 13표, 반대 9표로 ‘경고’로 징계 수위를 확정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시의원들은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수당의 힘을 앞세운 국민의힘 측의 폭거”라며 “징계 결정에 심각한 유감을 표하며 김진호 의장을 비롯한 국힘 의원들이 정치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라고 항의했다. 

도내 여야도 징계 결정을 두고 맞붙었다. 더불어민주당 도당은 “윤리심사자문위원회의에서 징계를 할 사안은 아니라고 했지만, 김진호 의장과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이 징계를 밀어붙였다. 의회민주주의를 상실하고 조롱거리가 된 것에 대해 석고대죄하길 바란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국민의힘 도당은 “민주당과 해당 의원은 자기반성을 해야 한다. 시의회가 대승적 차원으로 내린 ‘경고’ 처분을 존중한다”라며 “민주당도 소모적 논란을 확대해선 얻을 것이 없다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나 의원은 징계 결정을 무효화하기 위해 행정소송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논란은 이어질 전망이다.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