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문학촌 제4회 푸른문학상 ‘노송휘·이서연’ 대상

제4회 김유정푸른문학상 대학부 대상에 노송휘(서울예대 미디어창작) 씨와 중·고등부 대상에 이서연(전주 기전여고) 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 씨의 《깃드는 것》은 “동화적인 설정과 현실적인 이야기가 빚어내는 독특한 분위기와 영화적인 장면들이 매력적”, 이 씨의 《지식세》는 “사회의 문제를 예리하게 포착하고 소설로 탁월하게 치환” 등의 평가를 받았다.

 

친환경 자전거 투어 대회 ‘두바퀴로 타 봄내’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이 11월 12일까지 ‘두바퀴로 타 봄내’ 인증 투어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는 춘천의 역사·문화 명소 37개 지점을 방문해 자전거와 인증 지점 조형물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두바세사협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춘천연극제 ‘소소연극제’ 성황리 마무리

2023 춘천연극제의 ‘소소연극제’가 성황리에 일정을 마쳤다. 지난 15~17일에 봄내극장에서 전국의 전문연극인·아마추어 연극인 등 25개 팀이 20분 분량의 연극을 선보였다. 춘천에서는 시니어극단 ‘씨밀레’와 춘천연극 아카데미 희곡 창작반 ‘희곡을 그리다’ 팀이 참가했다. 대상은 서울 ‘해동머리’의 ‘골목 식구’가 차지했다.

여행자를 위한 다정한 환대 ‘오늘은 여행자 살롱’

춘천문화재단이 12월까지 문화도시 사업 ‘2023 오늘은 여행자 살롱’을 진행한다. 가을과 겨울에 춘천을 방문할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소규모 공간들을 소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춘천문화재단 시민문화팀 259-5422)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