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4일 춘천교대 음악관·미술관에서

한국미술교육학회(회장 류지영, 춘천교대 교수)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11월 4일 춘천교육대학교 음악관과 미술관에서 48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에서 미술과 미술교육 분야 교수, 교사 및 연구자들이 참가하며 교육부 및 17개 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한국미술교육학회는 한국 미술교육의 대표적인 전문 학술단체로 1992년 설립 이래 연간 4회 논문집 발간, 매년 학술대회 및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나라 미술교육의 학문적 토대를 다지는 데 기여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사회참여 예술교육의 세계적 권위자로 현재 미국 뉴욕 뉴스쿨(New School) 교수이자 세계적 예술가이며 저술가인 파블로 엘게라(Pablo Helguera)가 기조 연설자로 참여한다.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20여 편의 학술 연구 발표와 워크숍·생성 AI를 활용한 미술수업 사례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학술대회가 미술과 미술교육에 대한 소양과 시야를 넓히고, 미술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론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계 속의 한국미술교육에 대한 다채로운 면모를 확인하는 토론과 교류의 장으로 지역사회의 학술 문화 교류와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홍석천 시민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