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지난달 27일 사회적경제기업·관련기관과 업무협약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달 27일 ‘커먼즈필드 춘천’에서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 및 관련 기관들과 함께 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ESG 축제·행사에 관심을 가진 기관들의 소통 구조 및 공동 협력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자 모인 자리이다.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춘천’ 실현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협약식은 춘천문화재단·춘천지역자활센터·협동조합판·춘천사회혁신센터·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함께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협약 기관 간 친환경 행사 및 축제를 위한 협력과 지원을 강화하고 춘천지역 내 축제를 지속가능한 축제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되었다. 이들 기관과 단체는 무엇보다 ESG를 통해 친환경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 의식 증진과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머리를 맞대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단체들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협의체를 구성하고 향후 지역에서 적용 가능한 ESG 축제 및 행사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ESG 친환경 축제·행사 추진과 관련한 세부 평가 지표를 개발하고 보급하여 지역사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그 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ESG 친환경 축제·행사를 위한 사회적경제 상품을 개발·공급하며 친환경 축제·행사의 제도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춘천’에 기여한다는 것.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축제로 문화도시 춘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다짐하면서 “춘천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ESG 친환경 축제·행사를 기반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제도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윤재옥 시민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