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1~8.2일, 60명 모집…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해야
“기획부터 촬영·음향·조명·연기·편집까지 영상제작의 모든 것 교육”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과 시청자미디어재단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김동규)는 강원도 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2박 3일 영상제작캠프 ‘미디어람’참가학생을 모집한다.

중·고등학생들의 방학기간인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박 3일간 열릴 이번 캠프는 강원지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6인 1팀으로 총 60명을 모집하며 팀별 담임강사와 함께 기획과 촬영, 편집 등을 배우며 작품을 완성해 시사회를 진행하게 된다.

미디어람은 2015년부터 시작된 영상제작캠프로 청소년들의 미디어 제작 능력 강화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꿈과 끼를 가진 창의적 지역인재 발굴 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제작을 위한 기획, 촬영, 음향, 조명, 연기, 편집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상제작 담임강사(멘토)가 팀별로 지정되어 캠프기간동안 학생들이 영상물을 제작하는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수료 작품은 강원도교육청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및 각종 SNS에 게시하고 뛰어난 영상물을 만든 팀에게는 분야별로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영상물 제작에 관심이 많다는 한 학생은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 꿈이기 때문에 미디어람에 신청서를 낼 계획”이라며 “제발 뽑혔으면 좋겠다”며 발을 동동 구르기도 했다.

신청서는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작기획서 충실도와 영상제작 관련 경험에 따라 내부 심사를 거쳐 10개 팀을 선정하여 오는 17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방침이다.    

홍석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