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찾아가는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및 강사·시설·장비 지원

시청자미디어재단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김동규)는 2020년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과 미디어콘텐츠 인재양성 교육을 운영할 초·중·고등학교를 모집한다.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분야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미디어콘텐츠 인재양성 교육은 학교 방송반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적성을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희망 학교는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중학교),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미디어교육(고등학교), 동아리 미디어교육(초·중·고) 중 하나를 선택한 후 뉴스제작, 영상제작, 팟캐스트 제작 등 학교에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정해서 신청할 수 있다. 중복지원은 할 수 없다.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 정보 분별력, 책임감 있는 이용자·생산자 교육 등 미디어 읽기와 쓰기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접수는 2월 4일까지 진행되며, 학교 소개 및 교육 운영 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권역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학교 선정 결과는 2월 10일 발표하며 2월 마지막 주에는 선정학교 대상 교사연수가 권역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 (www.kcmf.or.kr) 내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미디어교육 담당자(033-240-2324)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