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영화제 제작지원 부문 신설
춘천영화제 제작지원 부문 신설
  • 박종일 기자
  • 승인 2021.08.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장학재단 장학금 후원·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촬영장비 후원
사회적 가치 담은 작품에는 가산점… 공모 마감 8.31.18시

2021 춘천영화제(이사장 주진형, 운영위원장 이안)가 제작지원 공모 사업을 시작한다.

롯데장학재단의 후원으로 이뤄지는 공모는 학생영화 제작지원으로 어린이 청소년 영화와 독립SF영화, 두 개 부문으로 마련된다. 지역뿐 아니라 전국의 초·중·고(학교 밖 청소년 포함), 대학생·대학원생까지 지원할 수 있다. 작품은 심사를 통해 총 3편이 선정되며 총 9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의 제작지원 공모는 강원 도민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강원 어린이 청소년 영화와 강원독립SF 영화를 위한 지원 사업이다. 부문별로 2편씩, 총 4편을 선정해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의 촬영장비와 시설 모두를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특히 지원 작품의 주제에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의 소재가 포함되어 있으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사회적 가치는 빈곤종식, 기아해소와 지속가능한 농업, 양질의 교육, 성 평등, 기후변화대응 등 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17개 항목을 따른다. 17개 항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춘천영화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작지원 공모 마감은 8월 31일 18시까지이며, 접수는 영화제 홈페이지 공지사항 제작지원 공모에서 제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ccfilm201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춘천영화제 기간인 9월30일부터 10월4일까지 이뤄지며, 최종 발표 및 시상은 영화제 폐막식인 10월4일에 열린다. (문의 춘천영화제 홈페이지 또는 251-3370)

박종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