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썸타는 여름’ 개최
춘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썸타는 여름’ 개최
  • 장수진 기자
  • 승인 2022.08.3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부스·공연·실시간 이벤트 진행
3회차는 올해 12월 예정

춘천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이 지난 20일 춘천 공지천 청소년푸름쉼터에서 춘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쑈’ 2회차 ‘썸타는 여름’을 개최했다.

2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썸타는 여름’은 ‘여름’을 주제로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하여 청소년이 꿈과 끼를 발산하며, 각종 이벤트와 체험부스로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공간을 마련했다.

춘천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0일 춘천 공지천에서 춘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쑈’ 2회차 ‘썸타는 여름’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춘천시청소년수련관

1부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및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장르 구분없이 커피찌꺼기 키링 제작, 기후환경에 대한 퀴즈 맞히기, 나만의 지문 만들기 등 총 7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진행했고, 2부 청소년 버스킹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4개가 참여해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공연과 실시간 이벤트도 열렸다.

앞서 춘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쑈’ 1회차 ‘잎새달의 봄’은 지난 4월 16일 진행했으며, 청소년 공연뿐만 아니라 춘천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나만의 향수 만들기(조향사 체험), 커피찌꺼기의 재탄생(업사이클링), 꽃따라~봄따라~(플로리스트 체험), 그립톡톡! 무드등등!(공예체험) 등의 직업 체험부스를 통해 4가지 직업군을 체험했다.

이어지는 춘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쑈’ 3회차는 12월에 진행할 계획이며, 어울림마당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단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를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청소년수련관(244-13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