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곡대 베트남 메콩대와 MOU체결

송곡대학교(총장 왕덕양)가 지난 1일 베트남 메콩대학교와 국제교류 협력 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의 중요사항으로는 메콩대학교에서 캠퍼스 내 건물부지를 제공하고 송곡대에서 건물을 완공한 후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의 어학원을 현지 캠퍼스에서 공동 운영하는 것이다.

송곡대학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우수한 유학생의 안정적인 선발은 물론, 한국문화를 베트남에 전파하는데 메콩대학교가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대상 흡연예방교육 진행

춘천시보건소가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춘천의 초등학교 5개소, 5~6학년 85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한다.

정신적, 신체적 성장이 완성되지 않은 청소년의 흡연은 청소년기 발달에 악영향을 끼치고 추후 만성질환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 이에 시 보건소는 지속적으로 흡연에 대한 조기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청소년의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마을운동춘천시지회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새마을운동춘천시지회에서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새마을운동 생명·평화·공동체운동을 실천하고자 연말을 맞이해 ‘2022 새마을운동춘천시지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고 주위의 불우 이웃에게 나눔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문화 확산으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마련됐으며, 특히 11월 3일에는 김장 속 넣기 및 김장김치 600박스 전달이 이뤄졌다.


남자단기 청소년쉼터·한림성심대 합동 아웃리치 활동 진행

사진 제공=강원도남자단기청소년쉼터 

강원도남자단기청소년쉼터와 한림성심대 사회복지과가 지난달 29일 한림성심대학교 LINC 3.0사업단의 ‘교과목 캡스톤 디자인’사업의 하나로 춘천 명동에서 합동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합동 아웃리치는 위기청소년의 발굴과 청소년 구조 및 보호 안전망 구축, 청소년쉼터의 홍보 및 상담과 더불어 향수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부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많은 시민이 참여했다.


남부노인복지관, 장수사진 촬영을 위한 협약 체결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소영)이 더홍스튜디오 춘천점(점장 조정선)과 정기적인 장수사진 촬영 지원을 약속하며 지난달 31일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춘천남부노인복지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어르신 9명을 대상으로 무병장수와 행복한 노년을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홀몸·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1회 실시될 예정이며, 더홍스튜디오에서 분장과 의상, 촬영을 지원한다. 완성된 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조정선 더홍스튜디오 춘천점 점장은 “더홍스튜디오 춘천점은 컨셉에 따른 다양한 의상과 전문 메이크업, 헤어디자이너들을 갖추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한껏 아름다워지신 어르신의 모습을 담아드리면서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 드릴 수 있길 바란다”며 “장수사진을 통해 어르신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도 함께 담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춘천시가 저소득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신청기간은 2022년 8월 22일부터 2023년 8월 21일까지 1년간 진행된다. 대상자격은 복지로, 마이홈포털 홈페이지의 모의계산 서비스를 통해 자가진단이 가능하며, 신청은 청년 본인이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부모님과 별도로 거주하는 만19~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으로,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이하 및 월세 60만 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청년이다.

소득 및 재산 기준은 청년독립가구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및 원가구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청년독립가구 1억700만 원 이하 및 원가구 3억8천만 원 이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단, 청년 본인이 만30세 이상이거나 혼인(이혼), 미혼부(모)인 경우, 만30세 미만이나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상인 경우에는 청년독립가구의 소득 및 재산만 고려한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은 월 최대 20만 원 범위내 실 임차료를 매월 25일마다 지원하며, 지원금은 최대 12개월(회) 동안 지급될 예정이다. 주거급여 수급자의 경우는 월세 지원액에서 주거급여액 중 월차임분을 차감한 금액만 지원한다.

제출서류 및 자세한 문의는 춘천시청 공동주택과 주거복지팀(250-4408) 또는 청년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