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지원전략 자료집 제작
1대1 대면 정시상담 19~24일까지

강원도교육청이 수험생들에게 개인별 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지난 9일부터 ‘정시 집중 상담기간’으로 정해 본격적인 2023 대입 정시지원 체제로 돌입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날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권역별 상담 지원을 통해 지역 중심의 대입 지원체제를 강화하고, 교육 환경의 차이에서 오는 학생, 학교, 지역간 정시 준비과정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의 대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교육청이 본격적인 2023 대입 정시지원 체제로 돌입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수도권 주요 대학과 강원권 소재 대학 지원전략 자료집을 제작하여 12월 3주차까지 도내 전 고등학교에 배포하며,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 8개 권역에 배치된 진학전문지원관과 함께 정시에 지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1대1 대면 정시상담은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을 중심으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춘천 권역에서 이뤄지며, 24일에는 원주, 강릉 권역에서 진행된다. 또한, 원거리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 상담은 매주 2회씩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된다. 상담 신청은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진학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12차 온라인 대입역량강화 연수와 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 정시지원 설명회는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다. 연수와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대입상담프로그램 및 진학지원통합시스템 ‘감!자바’를 활용한 정시상담 △2023 정시모집의 이해 △농어촌 특별전형 지원전략 등으로 나눠 모집 요강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시지원 전략 등이다. 이번 연수는 19일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학끼오TV’를 통해 진행된다.

정용호 진로진학담당 장학관은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23 수시 대비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있고, 2023 수시 대비 쌍방향 온라인 모의면접을 5차에 걸쳐서 실시하고 있다. 권역별 정시상담도 하고 있다”며 “고등학교 1, 2학년 대상으로는 겨울방학 학습코칭 및 진학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혁 교육과정과장은 “26일까지는 수시 충원합격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한 추가 합격 발표가 있을 예정이니 수시 지원 수험생은 마지막까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한다”며 “올해도 전년과 마찬가지로 문이과 통합수능으로 인하여 정시지원에 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도내 수험생들을 위해 학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