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해오름공원에서 녹색장터 열어

지역 여러 단체들이 힘을 모아 제로웨이스트 춘천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꿈마루도서관 주최 녹색장터가 오는 22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해오름공원(사농현대APT와 뉴시티코아루APT 사이 공터)에서 열린다.

이번 녹색장터는 볼거리, 즐길거리, 읽을거리, 나눌거리 등 그야말로 ‘꺼리’가 있는 행사다.

우선 △제로웨이스트 춘천에서는 욕실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첫 실천으로 액체샴푸 대신 고체샴푸 사용 권장 샴푸바 만들기 무료 행사를 갖는다. 또한 △춘천사회혁신센터에서는 깨끗한 유리용기를 가져오면 세제류 등을 무료로 담아주는 ‘모아가게’, 페트병이나 아이스백 등을 가져오면 리워드 제품으로 무료 교환해주는 ‘담아가게’를 열고, △춘천작은도서관협의회에서는 책놀이 및 무료 책읽기 행사를 가지며, △부부응칼갈이에서는 칼을 갈아주며(단,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만 무료), △모아챌린지에서는 잠자고 있는 장바구니, 에코백, 종이가방을 가져오면 고체 설거지 비누로 교환해준다.

또한 △춘천아이쿱생협에서는 종이팩 생수를 모든 참가자에게 제공하며, 소비자 기후행동 한 달 1천원 후원 캠페인에 동참하는 시민에게는 미세플라스틱 0% 소금을 증정한다. 기타 나눌거리, 즐길거리 등 행사는 페이스페인팅, 폐건전지 새건전지로 교환, 재활용 공예, 재활용 관련 그림 대회 등이 있다.

이날 행사는 △팡팡유아체육교실 및 팡팡이벤트에서 장터 설비 및 진행을 지원하며, △춘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자를 지원하여 원활한 행사를 돕는다.

자세한 사항은 꿈마루도서관(242-9902)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래 편집국장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