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조명길·포토존·플리마켓·버스킹공연 등 행사 진행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춘천캠퍼스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을 위해 2023년 백령 봄꽃축제 ‘Playlist: 상상해, 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56대 ‘상상’ 총학생회가 활기찬 캠퍼스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내 구성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련했으며, 꽃과 야간 조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캠퍼스 조경을 감상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강원대학교가 지난 5~7일까지 춘천캠퍼스에서 2023년 백령 봄꽃축제 ‘Playlist: 상상해, 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춘천캠퍼스 연적지 삼거리에서 미래광장으로 이어지는 봄꽃길을 중심으로 △야간조명길 △포토존 △플리마켓 △동아리 버스킹공연 등 봄날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축제기간 강원FC와 병무청,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 킨더부에노스 등 유관기관·기업의 홍보부스가 운영됐으며, 지난 6일 오후 6시부터는 함인섭 광장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별이 빛나는 밤, 치맥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소통을 위한 어울림의 장으로 마련됐다. 다만, 강원대학교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치맥페스티벌’에서는 맥주 판매량을 1인당 3캔으로 제한하고, 행사장 수용인원도 동시 입장 330명으로 통제했다. 또한, 행사기간 총학생회와 교직원의 주·야간 순찰을 통해 인원 통제 및 지정구역 외 음주단속 등 안전관리에 나섰다.

최한결 총학생회장은 “이번 축제가 학내 구성원들이 단합하고 대학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름다운 캠퍼스의 봄을 만끽하면서 학내 구성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